Apple Store Pre-sign for Delivery 의 뜻

안녕하세요, 

이번에 미국 Apple Store 에서 애플 제품을 하나 구입하면서 새로운걸 알게 되었습니다.

주문처리(Processing Item) 후 배송중(Shipped) 상태로 변경이 되면서 새로운 버튼이 하나 생겼는데, [Pre-Sign for Delivery] 라는 버튼이었습니다.

이 버튼이 무엇인가 하고 검색을 해보니 한국 사이트에는 없고 미국 사이트에 의미가 있더군요!

미국에도 저 같은 사람들이 많았는지 “What does Pre-sign for Delivery mean” 이라고 검색어가 표시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읽어보니, Pre-Sign for Delivery 는 택배기사가 수신처에 도착을 하였을 때 수신자가 부재중이어도 택배를 전달하는데에 동의한다는 버튼이었습니다.

한국도 마찬가지 이지만 애플스토어에서는 고가 제품을 다루기 때문에 배송시에 반드시 수신자의 자필서명을 받아야만 물품을 전달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피치못할 사정으로 물품이 배송될 시간에 수신지에 있지 못하는 경우가 있지요.

그래서 수신자가 부재중이더라도 수신자가 지정한 위치(앞문, 뒷문, 화단 뒤, 차고 앞, 옆집 아저씨, 경비실)에 배송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 둔 것입니다.

한국같은 경우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지요.

위와같은 경우들을 위해 애플은 3가지 옵션을 마련하여 두었습니다.

1번째 옵션은

애플 홈페이지의 배송상태에서 Pre-sign for Delivery 를 통해 부재중 시 물품을 둘 위치를 선택하는 방법. Pre-sign for Delivery를 선택 후 양식을 작성한 다음 출력해서 배송예상 날짜의 오전 8시 이전까지 문 앞에 놓아두어야 합니다.

2번째 옵션은

배송기사가 첫번째 방문시 수신자가 부재중이어서 문앞에 남겨둔 부재중 알림 종이에 배송장소(앞문, 뒷문, 화단 뒤, 차고 앞, 옆집 아저씨, 경비실)를 적어둔 후 문 앞에 놓아두면, 배송기사가 두번째 방문시에 해당 시트를 확인하고 지정한 위치에 배송하는 방법

3번째 옵션은

배송기사가 첫번째 방문시 수신자가 부재중이어서 되돌아간 후, 수신자는 그 지역의 배송회사 창고에서 직접 물품을 수령할 것을 요청하는 방법. 직접 수령을 위해서는 배송기사가 문앞에 남겨둔 부재중 알림 종이와, 신분증(운전면허, 여권 등)과 두번째로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것(신용카드, social security card) 3개 모두를 들고 방문합니다. 단 신분증에 적혀있는 주소가 배송주소와 같지 않을 경우에는 직접수령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