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제조년월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 아이폰 제조년월(제조연월/제조일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제조년월의 경우엔 해외 사이트 일부에서만 조회가 가능한데 그 중 몇 개 사이트는 정상적으로 조회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중 에서 작동하는 사이트도 조회가 제한되어 있거나 날짜 표시 방식이 한국과 달라 이해하기가 어려운데요,

한국 사이트들 중에 아이폰 제조년월을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해외 홍콩이나 미국에서 구입한 아이폰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apple.kloa.kr

이 사이트 인데요, 간단하게 시리얼 번호를 검색창에 복사한 후 조회 버튼을 누르면 제조년월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시리얼 번호는 아이폰에서 [설정 앱] – [일반] – [정보] – [시리얼 번호]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리얼 번호를 일일이 입력하는게 힘드니 시리얼 번호가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꾹 누르시면 “복사” 버튼이 뜨는데 복사 버튼을 눌러 복사하신 뒤 위의 사이트 입력창을 한번 누르신 뒤 커서가 뜨면 꾹 눌러서 “붙여넣기” 버튼을 띄워 붙여 넣으시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확인해보니 애플 아이폰 이외에 아이패드나 맥북, 아이맥 등 기타 기기들의 제조년월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프터 이펙트 CC 재설치 없이 언어를 영어로 바꾸기

안녕하세요,

After Effect 를 사용하다 보면 스크립트가 들어간 프로젝트를 열 때에 스크립트가 깨지면서 스크립팅 된 애니메이션이나 오브젝트들이 다 같이 깨져서 이상하게 보일때가 있는데요 이럴때에는 프로젝트 제작자에게 스크립트를 Language Universal 하게 수정해달라고 하거나 애프터 이펙트 언어를 영어로 변경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파일 제작자가 스크립트를 Language Universal 하게 변경해준다면 문제 없이 한글 애펙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불가능할 경우는 부득이 하게 애펙 언어를 변경해야 합니다.

그런데 After Effect CC 부터는 언어를 변경하기가 조금 까다로워졌는데요, 대부분 사람들은 Adobe Installation Manage 의 언어를 English 로 변경한 뒤 AE 를 재설치 하라고 하지만 시간도 오래걸리고 불편하기 때문에 재설치 없이 언어를 변경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설치 없이 AE CC 의 언어를 변경하는것은 생각보다 엄청나게 간단한데요

내 문서(My Document) 폴더에 ae_force_english.txt 라는 이름을 가진 텍스트 파일을 하나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내 문서에 들어가셔서 빈 부분에 오른쪽 클릭 후 [새로 만들기 ->  텍스트 문서] 를 누르신 후 이름을 ae_force_english 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파일을 만들기가 힘들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텍스트 파일 첨부 해놓았으니 다운받으셔서 내 문서에 바로 집어넣으시면 됩니다)

ae_force_english.txt

이후 After Effect CC 를 켜시면 언어가 강제로 영어로 변경되어 나오며 스크립트가 깨지던 프로젝트 파일도 정상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