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Synology Surveillance Station 이라는 CCTV 시스템에 대해서 소개해보려 합니다.
시놀로지 서베일런스 스테이션은 일반 사용자가 사용할수 있는 CCTV 시스템 중에서 가장 좋고 가장 자유도가 높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첫째, 라이센스만 구매한다면 카메라를 무제한으로 추가할수 있습니다.
대략 카메라 1대당 5.4만원 정도의 라이센스를 구매해야 하지만 사실 이 금액을 내고 라이센스를 구매한다면 평생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는 시놀로지 DS1823xs+ 모델로 현재 25대의 카메라를 사용중인데요 앞으로도 계속 카메라를 추가해나갈 예정입니다.
모니터링은 다른 컴퓨터에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모니터링 전용 컴퓨터에 설치하여 컴퓨터가 켜지면 자동으로 켜지도록 셋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Windows, Mac, iOS, Android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PTZ 카메라의 경우는 화면 상하좌우를 클릭하여 직관적으로 제어할수 있습니다.
둘째, 자유도가 높다
막연히 자유도가 높다고 한다면 어떤 것일지 감이 안잡히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시놀로지 서베일런스 스테이션은 카메라 뿐만 아니라 IP 스피커, IO 모듈 까지 연동이 가능하여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Webhook 을 만들어서 해당 Webhook 을 호출하면 IP스피커에서 지정된 음원을 재생하도록 하거나,
카메라에 모션이 감지되면 IP스피커를 통해 특정 음원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Webhook 의 경우 삼성 SmartThings 의 Samsung Automation Studio 와 연동하면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버튼을 누를때 Webhook 을 호출하여 IP스피커에 음원을 송출한다거나, IO 모듈에 연결된 차량 입차 차단기를 제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마트싱스의 모션센서에 움직임이 감지되면 특정 구역의 카메라 녹화를 트리거 한다거나, IP 스피커로 경고를 하거나, IO 모듈을 통해 조명을 제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셋째, 녹화 시간은 HDD 를 추가함에 따라 무제한으로 늘릴수 있습니다.
시놀로지는 기본적으로 NAS 이기 때문에 HDD 를 추가함으로써 녹화 시간을 무제한으로 늘릴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3년 정도 보관할수 있는 HDD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넷째, 사용자가 여러명이 있을때 관리가 쉽습니다.
사용자가 여러명 있고 직급 마다 다른 권한을 주어야 할 때 권한 프로파일을 만들어서 사전에 정의해놓고 새로운 입사자가 있을때 해당 권한 프로파일을 부여함으로써 한번에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섯번째, 보안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시놀로지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시놀로지에서 제공하는 보안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수 있으며 비밀번호를 몇 번 이상 틀릴 경우 IP 차단을 하는 등 여러 보안 기능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시놀로지 DVA 모델 디바이스 한정으로 딥러닝 기능들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얼굴인식, 차량인식, 번호판인식, 피플카운트 등의 다양한 딥러닝 기능들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시놀로지 서베일런스 스테이션에 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