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fi Talk 와 Freepbx Asterisk 연결하기

by Taylor
2 comments

Unifi Talk 와 Asterisk 기반의 Freepbx 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Uniquiti 에서 출시한 UDM Pro 장비를 사용하면 Unifi Talk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화기의 완성도는 높지만 아직까지 기능적인 완성도는 높지 않아 메인 교환기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는듯 합니다.

그래서 Freepbx 를 상단에 두고 Unifi Talk 를 하단에 두어 Freepbx 의 다양한 기능들을 같이 활용할수 있도록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Freepbx 에 unifi 라는 pjsip Trunk 를 생성하여 주고 Authentication 은 Inbound 에서 Registration 도 Inbound 일때만 받도록 설정해줍니다.

이후 Trunk 에서 설정한 정보로 Unifi Talk 에서 아래와 같이 Third party SIP Provider 를 등록해줍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이 phone number 를 등록할때 1111 혹은 2222 처럼 internal extension 같이 등록하면 안되고 0211111111 같이 external extension 처럼 등록해주어야 Unifi Talk 에서 에러가 나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Freepbx 에서 0211111111 로 전화를 걸 때 unifi Trunk 를 사용하도록 Outbound Route 를 설정해주면 Unifi Talk 로 전화를 Inbound 하는 설정이 끝이 납니다.

 

하지만 이제 Outbound 가 남았습니다.

앞서 설정한것은 Global Inbound 를 위한 설정이고 이제 각 전화기 마다 할당할 Freepbx 의 Internal Extension 을 설정해주어야 전화 발신이 가능합니다.

Freepbx 에서 pjsip Extension 을 생성해준뒤 Unifi Talk 에서 Third party SIP Provider 로 위와같이 등록해줍니다. 이 때 다른점은 username 과 extension 이 Freepbx 에서 등록한 internal extension 이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예를들면 1111, 2222.

이렇게 등록하고 각 유저에게 해당 extension 을 할당하여 주면 끝이나게 됩니다.

각 전화번호마다 Third party SIP Provider 를 등록할 필요없이 비밀번호가 동일한 extension 을 여러개 만든다음 phone number 에 여러개를 넣어주면 쉽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비밀번호는 어렵게 만들어주셔야 해킹에 대비할수 있다는 점이겠네요.

You may also like

2 comments

Jinwoo 2022-07-01 - 02:11

올려주신 내용 잘 봤습니다.
IP-PBX를 통하지 않고, SIP 정보만 등록 하면 unifi talk에서 사용이 가능 할까요?
몇시간 째 unifi talk 3rd party SIP 만 지웠다 수정 하길 반복하고 있습니다. ㅎㄷㄷㄷ

Reply
Taylor 2022-11-19 - 21:50

안녕하세요 국내 SIP 사들은 직접연결이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