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 해외여행 esim 사용방법

by Taylor
0 comment

안녕하세요, 해외여행시 esim 을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로깨비 같은 앱에서 esim 을 구매하셔서 QR코드를 받으셔야 합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앱은 로깨비 이며, QR코드 발급과 사용량 조회까지 모두 앱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강력추천 드립니다.

https://www.rokebi.com/

중요

esim 은 공항에서 비행기가 출발하기 전에 등록하고 가셔야 빠르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잊어버리고 도착하셔서 등록하실때에는 인터넷이 되는 와이파이에 연결하시고 등록하셔야 하며 시간이 다소 오래걸릴수 있습니다.

미리 QR코드를 출력해서 가셔서 게이트 앞에서 대기하실때 등록하시고 가시면 편리합니다.

등록방법

QR코드를 받으셨다면 카메라 앱을 켜셔서 QR코드를 스캔하여 뜨는 버튼을 눌러서 등록을 시작합니다.

(안뜨는 경우 설정 -> 셀룰러 -> esim 추가 버튼을 누르시고 esim QR코드를 스캔하시면 됩니다)

QR코드를 스캔하실수 없는 경우

QR코드를 스캔하실수 없는 경우는 아래쪽의 [세부사항 직접 입력] 을 누르셔서 QR코드를 받으실때 같이 받으셨던 [SM-DP+ 주소] 와 [활성화 코드] 를 복사하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QR코드를 스캔하시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고 아래 사진처럼 설정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체크

위와같이 완료한 이후에 아래처럼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새로 추가한 여행용 회선에는 로밍이 활성화 되어있어야 하며

원래 내가 쓰던 회선의 로밍은 비활성화 되어있어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전 게이트 앞에서 이렇게 설정하시고 출국하시면 도착하시고 나서 비행기모드를 해제하실때 빠르게 연결이 되며 문제없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 : 로깨비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M9qMVjXv5pQ)

tag: 일본여행, 미국여행, esim

You may also like

Leave a Comment